home > jop's이야기 > jop's기자단

기자단

잡스인천 온라인 현직자 멘토링 <한국전력공사>

  • 관리자
  • 2020-10-30
  • 58

10월 동안 대기업을 비롯한 공기업들이 잡스인천과 함께 현직자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it쪽 공대를 다니다 보니 어떠한 직무를 들을까 고민하다가

스마트전력에 관심이 생기고 미래에너지에 관한 취업을 알고 싶어서 한국전력공사 기술직에 대한 멘토링을 신청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전력자원을 개발하는 곳으로서 발전, 배전, 변전 등 전력사업을 통합하고 전기요금 조회를 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채용의 경우는 공기업이다 보니

학벌과 학점을 보지 않고 고졸채용자, 대졸채용자로 나위어 채용이 진행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비전공자들도 자격증의 취득을 통해서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고졸채용도 한 번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강사님은 채용과정에서 ncs시험의 중요성을 아주 강조하셨습니다.

ncs에 대한 풀이와 이해를 취업준비 전 부터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추천해주셨습니다.

또한 영어 토익점수를 고득점으로 받아서 이력서에 넣어가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자격증의 경우 전기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일단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어떠한 일이라도 자신에게 남는 것이 있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을 많이 하면서 자신의 스펙을 쌓아가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면접준비의 경우 자신이 말할 거창한 것보다 괜찮은 소재를 가지고 소재에 대한 많은 살을 붙여가면서 면접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습니다.

부담감을 덜어내고 편안한 상태에서 면접을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부담감을 떨쳐내기 어렵다면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거나 친구들과 스터디를 통해서 충분히 실력이 발전할 수 있음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수업이 끝나갈때쯤 질의응답을 통해서 많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한국전력취업에 목말라있는 분들에게 아주 친절하고 상세히 대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한국전력내에서 전기공학과를 졸업하신 분들도 많지만 다양한 학과를 졸업하신분이 많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방으로 일을 하게 될 경우가 많다고도 알려주셨습니다~~

 

이번 멘토링에서 채용을 위한 방법과 공기업을 취업하는데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취업준비생들과 정보공유도 하면서 채용분위기도 배워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