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op's이야기 > jop's기자단

기자단

잡스인천 정서지원 프로그램 <가죽팔찌 공예> 참여 후기

  • 관리자
  • 2020-10-05
  • 52

잡스인천 정서지원 프로그램 3차 가죽팔찌 공예에 기자단으로 참여했습니다!

(기자단의 참여는 실제 인원 선정에 전혀 관계가 없어요^^)

코로나19여파로 취업시장이 급변했는데요..구직활동을 한는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드리고자

잡스인천에서 기획한 프로그램 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한계가 있더라고요ㅜㅜ

지루한 일상 속에서 힐링이 되는 빛 같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집에 도착한 힐링키트 안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공예 재료들이 들어있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가죽팔찌 공예를 할 때 너무 어려운 것이 아닐까 고민이 들었는데 힐링키트를 받고,

간단한 재료들을 보니 금방 '나도 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오픈채팅방에서 전달해주신 유튜브 링크를 타고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려워서 여러 번 매듭을 풀고 다시 틀을 잡고 고생 좀 했었는데

천천히 동영상을 보면서 집중하다보니까 팔찌를 다 만들고 있더라고요.



점점 가죽팔찌 모양이 잡혀가고 있는 모습이에요.

저는 손으로 하는 것은 정말 못한다는 소리를 많이 듣곤 했는데, 그래도 제 평상시 실력보다 더 빨리 만들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오픈카톡을 통해 서로 결과물을 주고 받고 조언도 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도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다들 잘 만드셔서 저도 그 사진들을 보고 더 열심히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팔찌를 연결해주고 난 후에




장식까지 달아서 드디어 완성을 했습니다.


원래 손이 바쁘면 아무 생각도 안하게 된다는 말이 있는데,

이번에 팔찌를 만들면서 정말 주변에 어떤 것도 생각이 들지 않고 오로지 한 곳에 집중을 하니까

평상시 복잡한 생각도 잠시 잊게 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팔찌 공예에 대해 알려주신 강의 덕분에 더 잘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결과물을 보니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로 힐링되는 하루 보내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잡스인천과 함께 취업과 관련된 활동 뿐만 아니라

정서지원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활동으로 힐링이 되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